타주에서는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몰라서 저의 BC주에서 Class 1 면허증 취득경험을 적습니다.
Class 1은 한국에서 치면 1종 특수 면허. 즉 트레일러를 끌고 다닐때 필요한 면허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비슷한 종류의 차량이라고 보면 됩니다.

면허증을 취득하려면 먼저 이론 시험을 봐야 하는데
Knowledge Test와 Air brake Endorsement Test 두개를 통과해야 Road Test를 볼수 있습니다.
교재는 ICBC에서 무료로 받을수 있고 홈페이지에서 PDF로 다운 받을수도 있습니다.
교재는 총 272페이지 이며 총 13 Chapter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2020년 기준)

Air brake Endorsement Test는 Driving School에서 하는 교육(16시간)을 받아야 시험을 볼수 있습니다.
교육을 받으면 카드를 주는데 ICBC에서 시험을 볼때 보여줘야 합니다. 3번의 시험을 볼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만약 3번의 시험에도 통과를 못하게 되면 다시 교육을 받고 카드를 다시 받아야 합니다.
시험은 컴퓨터로 보는데 총 25문제중에서 20문제이상 맞춰야 합니다.

Knowledge Test는 혼자 공부해서 시험을 보면 됩니다. 횟수제한없이 볼수 있습니다.
35문제중에 28문제이상을 맞춰야 합격입니다.

Knowledge Test와 Air brake Endorsement Test는 시험볼때 한번에 볼수 있는데
만약 한번에 시험을 보면 접수비를 절약할수 있습니다. 따로 따로 볼수도 있습니다.

Knowledge Test를 통과하면 Driving School에 등록을 할수 있고 Air brake Endorsement Test는 Road Test전까지만 통과하면 됩니다.

'BC Life > BC 직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river Abstract 서류 받기.  (0) 2020.03.14

+ Recent posts